Computer/iPhone 2012. 5. 23. 11:27

[iOS] Apps에서 동영상 추출하기..




  요즘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중 아이들을 위해 아이패드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뽀로로, 타요, 후토스등 애니메이션을 볼수 있는 앱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 프로그램들의 단점은 iOS기기가 없다면 볼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담겨져 있는 동영상을 어떻게 하면 PC에서 볼수 있을 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아이튠즈를 통해 프로그램은 다음 위치에 보관합니다.
  • Mac:사용자/(계정)/음악/iTunes/Itunes Media/Mobile Application
  • Windows XP:내문서 - 음악 - iTunes - iTunes Media - Mobile Application
  iOS용 앱은 .ipa라는 확장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 더블클릭하면 아이튠즈로 연결되게 되어있습니다.
  이 어플의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압축을 풀어야 합니다.

[그림 1] .ipa 압축 풀기

  그림 1과 같이 app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압축을 팔수가 있습니다.

윈도우의 경우는 압축을 풀고 보면 그림 2와 같습니다.

 [그림 2] 압축 해제 후 폴더구조.

  압축을 풀게 되면 우선 Payload란 폴더가 있고 그 안에 보면 앱이름과.app란 폴더가 있습니다. 그 안에 들어가면 수 많은 파일들이 보이는데 유형별로 정렬해서 보면 그림 오른쪽과 같이 .mp4, .mov 파일들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복사해서 원하는 폴더에 저장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맥(OSX)의 경우는 PayLoad폴더에 들어가서 앱이름.app에서 패키지 보기를 해 줘야 합니다.

[그림3] OSX의 경우 패키지 보기를 선택

  그리고 곰플레이어나, 알쇼, Kmplayer 와 같이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통해 감상하면 됩니다.

  [그림 3] 추출한 동영상 재생하는 화면

  유니버셜앱으로 만들어진 경우 동영상이 커서 일반 PC에서 봐도 계단현상이나 뭉개짐이 적을 거나 아이폰용으로 제작된 앱에서 추출할 경우 약간 답답하게 보일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이 정당한 사용료를 지불하게 권리를 찾기 위한 한가지 방법이나, 이것을 악용해서 유통시키는 행위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입니다. 

한번 더 생각하고 착한소비 행동을 하는 소비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Depangel's Thinking 2012. 5. 21. 17:01

채권보전료를 안 돌려주는 황당한 KT..



  KT에서 단말기을 구입하면 할부 이자를 내지 않는 대신에 채권보전료를 납부합니다.
  SKT의 경우는 5.9%의 이자가 단말기 대금에 추가되어 청구됩니다.
  채권보전료는 단말기 할부 고객이 요금 미납시 보증보험회사에서 남은 단말기 대금을 받게 되어 손해를 보지 않는 것입니다.
  그럼 보증보험회사는 고객에게 채권회수 작업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채권보증기간은 약정기간과 동일합니다.

채권보전료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구분 60,000 ~ 250,000원 251,000 ~ 650,000원 651,000 ~ 1,000,000원 1,001,000원 이상  
6개월  5,000원 10,000원 10,000원 20,000원
12개월 5,000원 10,000원 20,000원 20,000원
18개월 10,000원  20,000원 30,000원 40,000원
24개월 10,000원 20,000원 30,000원 40,000원
30개월 10,000원 25,000원 35,000원 50,000원
36개월 10,000원 25,000원 35,000원 50,000원
[표1] 약정기간별 보증보험료

  위 금액은 작다면 작은 금액이고 크다면 큰 금액입니다.
  
단말기 대금을 약정기간 동안 꼬박꼬박 낸다면 별 무리가 없지만, 필자와 같이 중간에 단말기 대금을 완납을 하는 경우는 남은 보증기간에 대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자의 경우 문제는 여기서 발생했습니다.
 
 
단말기 대금을 완납한 이후 까마득히 잊고 있다가 불현듯 환불 받을게 생각나서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114)를 통해 환불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러나 고객센터에서는 환불을 해 줄금액이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래는 고객센터와 통화 내역입니다.

<필자>  2012년 1월 인가 단말기 대금 완납해서 채권보전료 일부 환급요청합니다.
<상담사> 2011년 12월 14일에 단말기 대금 완납 된거 확인됩니다. 채권보전료 환불 된게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상담사 지금 환불된게 없는데 혹시 대리점에서 대납한건 아닌가요???
<
필자> 아이폰4예약가입이었기 때문에 채권보증료를 제가 납부하였습니다.
<상담사> 그럼 대리점에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1차 상담을 끝내고 전화를 기다렸습니다. 
 
<상담사>  확인 결과 채권보전료를 고객님이 납부 전액(30,000원) 납부하신게 확인되고
               있습니다.
<필자> 네 그럼 환불 해 주세요.
<
상담사> 고객님.. 죄송합니다만 환불할 금액이 없습니다.
<
필자> 왜 그런거죠?
<
상담사> 채권보전료의 환불의 경우 지정된 요율에 의해 계산후 지급하게 되어 있는데..
             그 요율대로 계산하니 30,000원을 초과하였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필자> 그게 무슨 말이죠?  할부기간에 해당하는 24개월치 채권보전료인 30,000원을 납부
          했고, 완납을 해서 기간도 남아 있는데, 남은 기간에 대해 일할 계산해서 돌려줘야
          하는게 맞지 않나요?
<상담사> 네 맞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환불시 지정된 요율(6.346%) 로 계산하게 되어
             있
는데 고객님의 경우 그 요율대로 계산 했을때 30,000원을 초과하였습니다.
<필자> 이해가 안되네요. 납부한 금액이 30,000원인데 30,000원을 초과했다는게 이상하
          지 않나요?
<
상담사> 네.. 이해가 안되실 텐데요. 채권보전료의 경우 고객님께 전액 청구할 수 없어서
             30,000원까지는 고객님이 납부하시는 거고 초과분은 KT(Olleh)에서 납부하는 것
             이고 고객님이 납부한 금액(30,000원)부터 차감되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능합니
             다. 그리고 또 한가지 이야기 드리면 
채권보전료 20,000원을 납부한 고객님은
               지금과 같은 상황이(단말기 할부기간 중 완납) 되더라도 환불되는 금액이 없습니
             다.
<
필자> 그럼 초과분이 있다는 것, 그리고 약 460일이 초과되었을때, 채권보전료 20,000원
          납부고객은 환불 안된다는 규정이 홈페이지나 핸드폰 개통/기기변경시 고객한테
          고지되고 있는지요? 그리고 고객이 보증보험료가 그랬다면 왜 일부만 납부해주는
          거죠? 다 일괄 청구하거나 대납해주지..
<
상담사> 잠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특별히 고객님에게 고지되는 것은 없습니다.
<
필자> 그럼 뭔가 이상한게 아닌가요? 고지도 없는데 돌려주지도 않는다는게...
<
상담사> 죄송합니다. 고객님 그러나 규정상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규정을 변경되거나 대납
            부분을 고지할 수 있도록 상급부서에 건의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
            합니다.
<
필자> 아, 알겠습니다. 

 
이렇게 상담을 끝냈습니다.

   
기분 정말 상했습니다. KT의 행태는 초과보험료를 우리가 대납을 했으니 줄돈이 없다는 생색내기가 기분이 나빴었습니다. 30,000원을 전액 돌려달라는 것도 아니고 홈페이지에 나왔있는 것처럼 일할 계산해서 차액을 환불이었는데, 고객의 권리를 주장한 것이었는데 권리는 있으나 해당이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으니 말입니다.
  자동차보험 및 자동차세, 기타 보증보험도 기간 전에 해지나 매매를 하게 되면 남은 기간에 대해 납부한 돈의 일부를 돌려주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KT는 전혀 없다는게 황당할 따름입니다. 
  
환불 예상금액을 실제로 계산해 보면 12,000원 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이건 단순 계산법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실제로는 차이가 있겠지요. 그러나 그 금액이면 지인을 만나 한번 밥을 먹으면 없어지는 돈입니다. 그리고 누구에게는 큰돈이기도 합니다. 이런돈이 KT의 잡수익으로 이어져 수익이 되거나, 마케팅비용으로 계산되어 통신요금에 반영되어 그 금액은 고스란히 고객에게 전가될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상담을 하면서 공식 홈페이지(olleh.com)를 보고 올레샵(shop.olleh.com)을 봐도 환불만 표시되어 있을 뿐, 환불 조건에 대해서는 일절 고지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림 1] 채권보존료 환급 안내문(출처 : 올레 홈페이지, www.olleh.com)

  [그림 1]의 내용을 아무리 봐도 환급해준다는 이야기만 있지 일정기간 지나면 환불 불가능이라던지 KT에서 대납을 한다는 내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런 내용은 KT공식 올레샵에서도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림2] 단말기 구입 메뉴에 있는 채권보전료 설명부분(출처 : 올레샵, shop.olleh.com)

  올레샵도 마찬가지로 채권보전료에 대해 설명 및 환불 가능하다는 내용만 나와 있고 그 외 환불절차 및 환불 불가/대납 이야기는 없습니다.

  do! do! do! 고객을 위해 뛰겠습니다.

  Warp광고를 하기 전에 KT가 사용하던 광고 문구이다. 이건 기업 KT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서 개선 및 다가가겠다는 것인데, 필자가 느끼는 KT마인드는 아직 멀은거 같다.

 
고객을 생각하고 변한것도 많지만 세세한 것은 아직도 불친절한 올레씨네요.찜찜한 기분을 떨칠수가 없는 하루였습니다.




Review/Apps 2012. 5. 15. 15:08

[To. Olleh uCloud] 이 기능 좀 추가해 주세요.[iPad용 유클라우드 Apps]


  아이폰3GS 출시했을 때부터 사용하는중인 KT olleh.
  olleh에서 야심차게 준비해서 2011년에 출시한 유클라우드 서비스
  처음에는 스마트폰 요금제 사용자에게는 20G를 무료로 제공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50G로 늘렸더군요.
  지속적인 서비스 및 앱의 업그레이드로 사용자에게 편의성과 안정성을 점점 증가시키는거 같습니다.
  요즘 유클라우드 서비스를 주로 사용하면서 느끼는 것 중에 하나가 있습니다.
  유클라우드에 있는 자료중 몇개를 다른 사람에게 보낼때 이메일로면 보낼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메일로 첨부할수 있는 용량이 한계가 있어서 보내지 못하고 노트북를 이용하거나 컴퓨터를 찾아 PC방을 찾아 돌아다닐때가 있습니다. 
   iOSiPad용 uCloud App에서도 PC클라이언트 처럼 파일링크를 만들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참 좋겠습니다.(iPhone용에는 파일 링크 만들기 기능이 있더군요)

[그림 1] 현재 유클라우드 App내 파일 클릭시 나오는 메뉴


 [그림 2] 유클라우드 Apps에 추가 했으면 하는 기능

   파일 링크 만들기 기능만 추가 된다면 조금 더 다양하고 많은 사람과 기업이 사용하고 사랑받는 서비스가 될거 같습니다.


<추가사항>
  포스팅하고 바로 @olleh 트윗에 건의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건의 기능은 안드로이드용 유클라우드에서는 지원되는 기능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사용방법은 공식 올레블로그에서 올린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용으로 다시 한번 요청했는데 어떤 답변이 올지 기대됩니다.  

  안드로이드용 유클라우드 Apps 리뷰주소 : bit.ly/IC4x1x 

<추가사항 2. 2012. 5. 16>
올레 트윗으로 온 답변입니다.

@Olleh  @depangel 현재 아이폰에서는 제공되고 있으나 아이패드에서는 이용이 어려운데요. 말씀하신 부분은 담당부서로 건의하도록 하겠으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 _)^CS

위의 트윗을 보고 아이폰용을 다운 받아 확인 해 본 결과 안드로이드용과 똑같은 UI를 사용하는 앱으로 파일 링크 만들기 기능이 있었습니다. 

'Review > Ap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 Review] 아이폰 주소록 초성변환  (0) 2012.04.09
Computer/Knowledge Base 2012. 5. 14. 16:03

[HT3302] iPhone 및 iPod: 액체에 의한 손상에는 보증이 적용되지 않음(ver. 2011.10.20)


   애플 제품은 부분 수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교환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A/S센터에서 1차적으로 육안검사를 하게 됩니다. 이때 침수라벨(LCI, 액체 접촉 표시기)이라고 불리우는 곳이 변색이 되면 유상을 안내 받게 됩니다.
  이 기술문서는 각 제품별로 침수라벨의 위치를 나타내는 문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액체 접촉 표시기는 iPhone과 iPod 제품의 헤드폰 잭 하단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iPhone 3G, iPhone 3GS 및 이후 모델 역시 Dock 커넥터 하우징 하단에 표시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표시기는 물 또는 물이 함유된 액체에 직접 닿으면 상태가 변화합니다. 액체 접촉 표시기는 Apple에서 명시한 제품 환경 요구사항에 해당하는 습도와 온도 변화에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헤드폰 잭 바로 아래를 살펴보면 헤드폰 잭 액체 접촉 표시기가 작동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명이 있는 돋보기를 사용하거나 iPhone 또는 iPod을 기울여 불빛을 헤드폰 잭 아래를 향해 비춥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헤드폰 잭 아래쪽에 흰색 점 또는 은색 점이 보입니다. 이 점은 물이나 물이 함유된 액체에 닿으면 전체 또는 절반 정도가 빨간색이나 분홍색으로 변합니다. Dock 커넥터에 있는 표시기를 확인하려면 조명이 있는 돋보기를 사용하여 Dock 커넥터 덮개 중앙 하단을 살펴봅니다. 표시기가 작동한 경우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빨간색 점이 나타납니다.

참고: 액체 접촉 표시기의 상태는 변했으나 액체에 의한 손상 때문에 장비에 문제가 발생한 것인지 확실히 알 수 없는 경우에는 AppleCare 또는 공인 iPhone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여 지원받으십시오.

다음 이미지는 iPhone 또는 iPod이 물이나 물이 함유된 액체에 노출된 경우 표시기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보여줍니다.


iPhone 4/iPhone 4S
iPhone 3G/iPhone 3GS

 

iPhone

iPod touch

iPod nano

iPod classic
iPod shuffle (3세대)

  장비가 물이나 기타 액체, 부식에 노출된 경우 회복 불가능한 품질의 저하 또는 자재의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은 장비의 오작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비가 물이나 기타 액체에 노출되었거나 노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Dock 커넥터, 헤드셋/헤드폰 잭, Dock 나사, 스피커 또는 마이크 망 및 노출된 모든 금속 부품에 부식된 흔적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생활정보/EVENT 2012. 5. 14. 15:40

[EVENT] 맥도날드 코카콜라컵 행사


  맥도날드는 매년 여름이 되면 코카콜라컵 증정 행사를 합니다.
  무조건 주는 건 아니고 햄버거 라지세트를 먹어야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 올해의 경우는 런던올림픽 기념 콜라 컵입니다.
  이번행사는 카카오톡과 매장입구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림 1] 카카오톡을 통해 이벤트 알림 문자

 

  이벤트 기간은 문자에 나와 있듯이 5월 14일 ~ 6월 8일까지 입니다.  그리고 6가지 색상이 있으나 매장별로는 2가지 색상이 있어 6가지 색상을 다 모으려면 최소한 3개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확인해 봐야 합니다. 
Computer/iPhone 2012. 5. 14. 15:13

아이폰 컨트리락(캐리어락) 셀프 해지 방법



  2012년 2월에 아이폰 컨트리락(캐리어락) 해지 및 확인방법을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2012/02/21 - [Apple/iPhone / iPad / Mac] - 아이폰 컨츄리락 해지 및 확인방법 

  위의 포스팅의 경우는 무조건 올레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했었습니다.
  컨트리락 해지 요청이 많아서 인지 올레홈페이지(olleh.com)를 통해 직접 컨트리락 해지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기 위해서는 올레닷컴에 정회원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올레닷컴 정회원이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올레닷컴에 접속하거나 아래 URL을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country lock 해지 URL : http://my.olleh.com/mp/why_show2_09014.jsp

[그림 1] 컨트리락 해지 신청 버튼

위 그림에 보이는 컨트리락 해제 신청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이 팝업됩니다.

 [그림 2] 컨트리락 해제 신청시 팝업되는 입력 창

  팝업된 창을 보면 텍스트를 입력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 공간에 단말기의 IMEI을 입력 하고 신청하시만 누르면 됩니다.

  신청 후 컨트리락 해지 처리 결과는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문자(SMS)로 결과를 통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림 3] 해제 처리결과 문자SMS

  아이폰을 해외에서 사용하지 않을 것이면 굳이 컨트리락을 해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통신사(SKT, KT)에서 아이폰을 취급하기 때문에 이 두 통신사간은 유심이동을 언제든지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Computer/iPhone 2012. 5. 10. 10:07

[OSX] Lion 10.7.4 Update


  오늘 새벽에 기습적으로 OSX Lion이 10.7.3에서 10.7.4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OSX 상단의   Apple menu에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된 사항은 위에 그림과 같으며 시스템 사양에 따라 350MB ~ MAX 760MB까지 됩니다. 
Computer/Application 2012. 5. 9. 16:08

[google Crome/확장]유투브의 동영상 다운 받는 방법!!!



  인터넷 동영상 공유 사이트는 많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중 하나가 유투브일것입니다.
  유투브에서 동영상을 보다 보면 다운 받고 가지고 있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불여우(Firfox)에서는 예전부터 플러그인으로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필자는 구글의 크롬을 사용하공 있기에 그 플러그인을 사용 못하였습니다. 그렇게 그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을 뒤지다 보니 크롬의 플로그인 기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설치해 보았더니 정말 잘 다운되었습니다.

  다운 방법 방법을 이제 알아보겠습니다.

1. 플러그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플러그인 다운 받기
    (URL : http://userscripts.org/scripts/show/62634

 [그림1] 유투브 비디오 다운로드 홈페이지

2.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Install 배너를 클릭하면 플러그인을 다운 [그림2]와 같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림 2] 플러그인 다운 받으라는 화면

3. 다운 받은 이후에는 실행되며 설치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림3] 설치 여부 확인 화면

4. 설치하면 끝납니다.

 [그림 4] 설치완료되었다고 메시지가 출력된 화면

  이제 크롬에 플러그인을 설치했으니 실제로 잘 다운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유투브에 접속해서 보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하면 평상시와 다른 버튼 1개가 추가 되었을 것입니다.

[그림 5] 유투브에서 생긴 Download버튼

  그림5의 다운로드 버튼이 생긴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플러그인을 통해 다운로드할수 있는 동영상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림 6] 다운 받을 수 있는 동영상의 종류

  위의 메뉴에 HD급까지 메뉴가 생성되어 있어 다운이 가능할것 같으나 모두 되는 HD급으로 다운 되는 것은 아니며 원본의 종류에 따라 다운 가능한 동영상 종류 메뉴가 틀리게 팝업됩니다.  

  다운 받을 동영상의 종류를 클릭하면 그림7과 같이 하단에 다운이 시작되며 크롬의 디폴트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그림 7] 동영상 다운로드중

  그러나 오래전에 올려진 동영상이거나 최신 업로드된 동영상일지라도 일부 동영상에 경우 다운 로드가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림 8] 다운로드 불가 동영상에서의 메뉴

  지금까지 Youtube Video Download라는 프로그램의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소개한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 더 유투브를 활발히 활용하기 바랍니다.


 

'Computer > Applic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용 디아블로3 클라이언트 다운 받기  (0) 2012.06.07
Computer/iPhone 2012. 5. 8. 11:21

[iOS] iOS 5.1.1가 발표되었습니다.



애플사에서 오늘 새벽에 iOS 5.1.1을 발표하였습니다.
iOS를 사용하는 디바이스에서 OTA(Over-the-AIR)를 통해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기기별로 용량이 틀리긴 하나 아이폰4S의 경우 54.5MB입니다.
OTA의 경우 Wi-Fi상에서만 가능합니다.

iOS 5.1.1에서 개선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림1] iOS 5.1.1에서 개선된 사항


  iOS를 부분업그레이드가 아닌 펌웨어 전체를 다운 받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iPhone]
iPhone 3GS    [Download]
iPhone 4        [Download]
iPhone 4S      [Download]

[iPad]
iPad 1                        [Download]
iPad 2 Wi-Fi               [Download]
iPad 2 3G+Wi-fi          [Download]
New iPad Wi-Fi           [Download]
New iPad 4G+Wi-FI     [Download]
 
[iPod Touch]
iPod Touch 3G      [Download]
iPod Touch 4G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