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trobleshooting 2012. 7. 16. 16:47

[AS관련] 아이폰 후면 카메라 촛점이 안 맞을때..



  플리커에 제일 사진을 많이 올리는 카메라 모델이 아이폰이라고 합니다. 그 만큼 아이폰에 부착된 카메라로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그런데 어느날부터 사진을 찍을 때 촛점이 안 맞는 경우가 발생할 것입니다. 
  예전 애플A/S센터에서 일할 때 많이 찾는 이유중에 하나였죠.
  원인은 2가지인데

 첫번째는 후면 카메라 불량 
  이런 경우는 어쩔수 없습니다. 카메라를 교체해야 합니다. 아이폰 4, 4S의 경우 후면 카메라만 교체 가능하기 때문에 A/S센터 내방하여 카메라 부품 교체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간혹 A/S 테니션의 능력미달 및 귀찮다는 이유로 교체를 종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업을 해 가고, 보증기간 내 오래 사용했다면 교체하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두번째는 뒷케이스 렌즈부분의 스크래치
  아이폰을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다니다보면 열쇠나 기타 소지품들과 일체가 되어 뒹굴러 다닙니다. 이때 뾰족한 것이나 책의 모서리등에 의해 카메라 부분 플라스틱 부분에 스크래치가 발생하는 경우 입니다. 


  이건 정말 심한 경우이고 보통 이것보다는 조금 약한 상태에서 옵니다.
  이 경우 아이폰의 뒷케이스만 교체하면 되는데,  보증기간 이내라면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A/S센터 테크니션이 유료라고 하면 무료인거 아니 무료로 교체해 달라고 하면 별말없이 교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끝까지 소비자 과실로 비용을 요구하면 애플 외관검사 규정을 확인해 보라고 하십시요.